하태임: ‘색상 Beyond Space’ 뉴욕 첫 개인전

0
132
하태임
출처: https://www.instagram.com/hataeim/

한국의 대표적인 추상화 작가인 하태임씨는 9월 9일부터 10월 5일까지 뉴욕 첼시에 위치한 ‘갤러리 AP Space’에서 ‘색상 Beyond Space’라는 주제로 32번째 개인전을 개최합니다.

이명성씨, 한선교씨 등과 함께 대한민국의 주목받는 추상화 작가 중 한 명인 하태임씨는 대한민국 미술계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한국 국제미술박람회(KIAF)와 ‘프리즈 서울(9.6-10)’에서 주목받는 작가 중 하나입니다. 그녀는 뉴욕 아모리 쇼 기간에 25점의 신작 작품을 선보이며 뉴욕 미술시장을 누비게 될 것입니다.

최근에는 한국 시장을 위한 10대 한정판 ‘Bentley Mulliner Korean Edition’의 뮤즈로 선정되기도 한 하태임씨는 예술성과 대중성을 조화롭게 표현하는 대한민국 대표 작가 중 하나입니다.

하태임 작가의 컬러 밴드는 ‘Un Passage’라는 주제를 기반으로, 내용이나 형상이 없어도 아름다울 수 있는 복잡한 컬러 곡선으로 현대인들에게 위안과 소통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

출처: https://www.instagram.com/hataeim/

하태임씨는 1994년 프랑스의 디종 국립미술학교를 졸업하고, 1998년에는 프랑스 파리 국립미술학교(파리 보자르)에서 학업을 마치며 대한민국으로 귀국했습니다. 2012년에는 홍익대학교 대학원 회화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그 후 가나부산, 서울옥션, 파리 시떼 데 자르, 아트사이드 등 국내외에서 총 32번의 개인전과 200여 번의 단체전에 참여하였습니다.

씨밀레 코리아 – 미주 한인 포털 사이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